이지시스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주식회사 이지시스템(이하 ‘회사’)은 고객님(이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과 행정자치부 및 방송통신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과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기술문의(홈페이지) 등의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정보와 이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영역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기술문의(홈페이지) 필수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이용자 문의사항에 대한 상담 및 안내 수집 후 1년간 보관
선택 소속 소속 특성에 다른 정보 제공

2. 법률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법률에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법령에 의한 정보의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3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나.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의 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 및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관련사항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기관 및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겁쟁이사자들 시스템 유지보수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기술문의를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본인의 위임을 받지 않고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대리권의 효력이 발생하는 자로 미성년자에 대한 친권자나 후견인 등)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혹은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가입해지 시 전체 혹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열람, 오류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1) 이용자들의 방문 및 이용형태,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과 타겟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3)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 설정 페이지 하단의 고급 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의 콘텐츠 설정 > 쿠키
4)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혹은 전체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관리적, 기술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 및 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나. 개인정보처리 직원의 교육
1)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암호화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합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장치 및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1)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안승회
  • 전화번호: 041-566-3388
  • 이메일: ez@ezsysteminc.co.kr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안승회
  • 전화번호: 041-566-3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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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9. 기타

회사의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개인, 타 법인, 기관 등의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8월 1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 1.0.0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2년 8월 1일